풋스캔/피츠인솔 도입병원

- 정형외과 안지용 교수님

“정확한 진료와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동안 발, 발목, 무릎 등 손상이나 재활 평가가 애매하고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풋스캔을 통한다면 COP를 쉽게 측정할 수 있고 좌우 비교가 가능하여 하지 재활 평가가 손쉽게 가능합니다. 또한 과학적이고 반복재현성이 높아서 인력의 숙련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권성주 원장님

“발의 손상으로 인한 변형이나 절단 등의 환자를 제외한다면 최상의 인솔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측정 장비의 정밀함과 다양하고 정확한 데이터 제공에 놀랐습니다. 인솔의 무게 또한 제가 접했던 모든 인솔을 통틀어 가장 가볍습니다. 측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부상위험도를 표시한다던지, COP이동, 부위별 압력 곡선 등은 손상 후 회복 정도를 평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데이터입니다.

- 안병희 원장님

“다른인솔과 큰 차이점은 피츠인솔은 풋스캔을 통해 개개인마다 각기 다른 인솔이 제작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한쪽 발에 티눈이 많이 생기는 경우 기존 깔창은 닿는 부위의 압력조절을 위해 부위를 파내던지, 부드러운 재료로 보충하는데 피츠인솔은 3D 설계로 그 부위 압력을 분산시켜 티눈 발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차의과대학교 대학원 원장 홍정기 교수님

“재활 전후를 비교해 예후를 판단하기에 좋고 과학적, 임상적인 접근이 가능합니다.”

잠깐 걸었을 뿐인데 발의 모든 움직임이 압력의 분포도와 함께 평균 데이터로 나왔다는 것은 스포츠 재활 전문가로서 큰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재활 전후를 비교해 예후를 판단하고 과학적, 임상적인 접근이 가능하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센터

파트너